우리투자증권, 원금보장형 월지급식 DLS 판매
우리투자증권, 원금보장형 월지급식 DLS 판매
  • 김아름 기자
  • 승인 2011.0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가격과 연계된 수익을 지급하여 인플레이션 헷지에 적합
우리투자증권에서 상품 구조와 관련한 배타적 사용권 신청

우리투자증권에서는 국제 금 가격에 연계된 월 수익지급 추구형 DLS 427호를 2011년 5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50억 원 규모로 모집하고 있다.

DLS 427호는 대표적인 물가(인플레이션)상승의 헷지 수단인 금에 투자하고 매월 7일 금가격과 연계된 수익을 지급함으로써 인플레이션 헷지와 은퇴 이후 노후설계 자금 운용을 위한 투자자에게 적합하게 설계되었다.

또한 기존의 DLS가 만기 또는 조기상환 시에만 수익이 지급되던 구조에서 벗어나 수익을 매월 지급함으로써, 종합소득과세의 고민과 수익지급의 불확실성을 줄인 새로운 아이디어 상품이다.

이는 지난주 우리투자증권에서 모집한 DLS 421호(발행금액 7조 1100억)와 동일한 구조인데, DLS 421호는 현재 우리투자증권에서 ‘기초자산을 원자재로 삼고 있는 월지급식 DLS 상품’으로 금융투자협회에 배타적 사용권을 신청한 상태이다.

동 상품은 런던 금 오후 고시가격(London PM Gold Fixing)에 연계하여 손익이 결정되는 만기 1년 상품이며, 매 1개월마다 총 12회의 수익지급을 추구하는 원금보장형 상품이다.

발행일부터 해당 중간(만기) 평가일까지 기초 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125%를 초과하였다면, 첫번째 도래하는 월 수익지급일부터 만기일까지는 매월 수익지급일에 연 4.0% (약 0.33%)의 수익을 확정 지급한다. 반면 기초 자산의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125% 초과하지 않았다면 해당 월 수익지급일에 기초 자산 상승률의 75%/12를 지급한다. 기초 자산의 상승률이 마이너스인 경우에는 해당 월에 수익을 지급하지 않는다.

DLS 427호는 금 가격이 하락하더라도 만기에 원금을 지급하며, 매달 금가격 상승에 대해 수익금을 기대할 수 있어 연금생활자나 매달 수익을 실현하고자 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하다.

동 상품은 최소 100만원부터 100만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