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 닌텐도 주식 내 HTS에서 사볼까?
도요타, 닌텐도 주식 내 HTS에서 사볼까?
  • 장영록 기자
  • 승인 2011.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증권은 HTS를 통한 일본 주식 직접매매 서비스를 개시 한다고 10일 밝혔다. HTS를 통해 주식 과 ETF(상장지수펀드)를 매매할 수 있는 해외국가는 일본, 미국, 중국, 홍콩 등 4개 국가로 늘어나게 됐다.

삼성증권의 일본 HTS매매 서비스는 일본 시장에 상장된 모든 주식 및 ETF(상장지수펀드)의 실시간 매매 와 예약 주문이 가능하다. 특히 2월 까지는 매월 선착순 100명에게 미국, 홍콩, 중국, 일본 중 원하는 시장의 해외 시세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삼성증권은 “미국의 2차 양적 완화에 대한 기대감으로 엔화 평가절하가 시작됐고, 기업들의 실적이 견고한 회복세를 이어가며 일본시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일본 시장은 상장사들이 대부분 등록되어 있는 동경증권거래소(TSE),  지수선물 등이 주로 거래되는 오사카증권거래소(OSE), 중소 벤처기업 거래소인 쟈스닥(JASDAQ)으로 구성돼 있다.  미국에 이어 시가총액 기준 세계 2위의 선진시장으로 도요타, 소니, 닌텐도 등 국제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우량주들이 대거 상장돼 있다.

해외 주식을 HTS로 거래하려는 고객은, 종합계좌에 원화로 입금 후 HTS의 실시간 환전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주문을 내면 된다.

한편 삼성증권은 2012년까지 HTS에서 실시간으로 매매할 수 있는 국가를 싱가폴, 영국, 독일, 이머징 시장(인도, 브라질 등) 전세계 증권 시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