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일본의 도요타자동차 리콜 사태 이후 본격적인 미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기아차 미국판매법인(KMA)은 23일(현지시간) 올해 미국시장 판매 목표를 지난해보다 15% 늘어난 34만7000대로 정했다고 밝혔다.
이 목표를 달성할 경우 기아차의 연간 미국시장 점유율은 2008년 2%(27만대), 2009년 2.9%에 이어 처음으로 3%대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기아차는 올해 미국시장에 기아차의 첫 현지 생산 모델로 지난해 11월부터 조지아 공장에서 생산하는 쏘렌토R를 비롯해 스포티지R, TF(로체 후속모델) 등 신차들을 집중 투입하기로 했다.
쏘렌토R는 판매 개시 첫 달인 지난 1월에만 7398대가 판매돼 시보레 이퀴녹스와 도요타 라브4에 이어 미국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시장에서 판매 3위에 오르는 등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미국 내 판매 네트워크를 대폭 강화하는 한편 슈퍼볼 광고, 뉴욕 타임스퀘어 광고, 리스프로그램 확대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펴나가기로 했다.
이에 미국시장 진출이래 처음으로 슈퍼볼 광고를 하고, 밴쿠버 동계올림픽 광고도 선보이는 등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증권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