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자 마케팅 바이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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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김영진 기자
  • 승인 2007.0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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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등 브랜드와 싸워 이기는 전략
세계적 광고대행사인 TBWA의 유럽 담당 플래닝 디렉터인 저자 애덤 모건은 40개의 성공적인 도전자 브랜드에 대한 연구를 토대로 이 책을 썼다고 한다. 책에서 저자는 왜 도전자 브랜드들이 1등 브랜드와는 다르게 생각해야 하는지를 밝히고 도전자가 1등 브랜드와 맞서 어떻게 싸워야 할지를 탁월한 통찰과 풍부한 사례로 설명하고 있다. 모든 시장에는 1등 기업이나 브랜드 보다 2등, 3등 혹은 4등에 속하는 기업이나 브랜드가 더 많은 것이 주지의 사실이다. 또 이들 도전자 브랜드들은 그 어느 때보다 열악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문제는 이들 도전자 브랜드들이 배우고 따라하는 전략이 모두 1등 브랜드의 전략이라는 사실이다. 하지만 저자는 1등 브랜드와 동등한 마케팅 자원을 갖고 있지 않다면 1등 브랜드의 전략은 도전자에게 맞지 않다고 전한다. 1등 브랜드를 이기려면 도전자 브랜드는 그들과는 다른 방식으로 싸워야 하며, 또 도전자만의 독특한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이에 이 책은 도전자 브랜드들이 1등 브랜드에 맞서 싸우기 위한 8가지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애덤 모건의 도전자 브랜드 전략은 단지 마이너 브랜드들이 1등 브랜드에 맞서 생존하고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것만은 아니다. 도전자 전략은 1등 브랜드를 포함해 모든 기업이나 브랜드들이 불확실한 시장 환경과 잠재적인 경쟁자로부터 현재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서 필요한 전략이다. 저자의 혁신적인 도전자 브랜드 전략은 위협 요소들로 가득 찬 오늘날 경쟁 환경에서 모든 브랜드와 기업들이 생존하고 번영하기 위해 어떠한 태도와 원칙을 갖고 비즈니스를 해야 하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다. 애덤 모건 지음 | 인피니트 그룹 옮김 김앤김북스 | 408쪽 | 1만35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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