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프로포폴 투약' 혐의 채승석 애경개발 사장 조사
검찰, '프로포폴 투약' 혐의 채승석 애경개발 사장 조사
  • 오혁진 기자
  • 승인 2019.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승석 애경개발 사장이 검찰의 수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우유주사’로 불리는 수면마취제 프로포폴 투약 혐의 때문이다.

지난 1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강력부는 채 사장의 프로포폴 투약 혐의를 수사하고 있다. 검찰은 재벌 2세들에게 프로포폴을 투약한다는 의혹이 제기된 서울 청담동 한 성형외과를 수사하던 중 채 사장의 혐의를 확인했다.

애경 측은 채 사장이 지난달 말 인사 시즌에 맞춰 사퇴 의사를 밝혔다고 전했다.

애경 관계자는 “경영진과 대주주의 엄격한 윤리 기준이 있다. 올해 경영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는데 수사를 받으면서 도의적 책임을 지고 물러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채 사장은 장영신 애경그룹 회장의 삼남으로 2005년 애경개발 대표이사 사장에 부임했다. 1994년 애경산업에 입사한 뒤 계열사 애드벤처 월드와이드AE와 애경개발 전무 등을 거쳤다.

검찰은 채 사장을 마약류관리법 위반 혐의를 확인하고 조만간 소환조사를 거쳐 재판에 넘길 방침이다.

서울 강남 성형외과에서 불법 프로포폴 투약이 적발된 사례는 이밖에도 많다.

검찰은 지난해 환자 10명에게 5억5000만원을 받고 수백회에 걸쳐 21000㎖의 프로포폴을 불법 투약해준 강남 성형외과 원장을 기소했다. 법원은 이 병원장에게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

병원에서 프로포폴을 투약받은 환자 3명도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2011년 향정신성의약품으로 지정된 프로포폴은 치료 목적으로만 투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