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TIA사, 국내 최초 필리핀서 '암호화폐거래' 라이선스 취득
WTIA사, 국내 최초 필리핀서 '암호화폐거래' 라이선스 취득
  • 조나단 기자
  • 승인 2019.0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카가얀 경제자유구역청(CEZA)승인
해외송금, 외환거래, 암호화폐 거래, 블록체인기술 개발
필리핀, 인도, 태국,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지역에 대규모 고용창출 기대

필리핀 암호화폐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카가얀에서 국내 WTIA사가 암호화폐거래에 대한 라이선스를 취득했다.

사진 = 카가얀 경제특구(CEZA 페이스북)
사진 = 카가얀 경제특구(CEZA 페이스북)

5일 WTIA사는 최근 필리핀, 암호화폐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된 카가얀(Cagayan)에서 블록체인기반 기술개발, 암호화폐거래에 대한 라이선스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필리핀 정부가 카가얀 경제자유구역청 (CEZA) 지역을 블록체인, 가상통화 허브로 집중개발, 동아시아 블록체인 허브로 성장 시키겠다고 밝혔던 만큼 국내를 비롯해 국외에서 또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라이선스 이미지 (WTIA 제공)

 

필리핀 정부가 이를 통해 스위스와 함께 전 세계의 ICO 허브로 꼽히는 싱가포르의 독점적 지위까지 넘보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앞서 싱가포르는 통화청(MAS)이 일찌감치 ICO 가이드라인을 발표하는 등 발 빠르게 ICO 를 제도권으로 끌어 들이며 스위스와 함께 ICO 의 성지로 자리 잡고있다.

CEZA 에서 승인한 STO 라이선스를 취득한 WTIA 김근영 회장은“이번 라이선스 취득을계기로 필리핀, 인도, 태국, 싱가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지역에 기술개발 및 인프라, 네트워크 구성을 통해 대규모 고용을 창출할 것이라 밝히며 이는 한국의 일자리창출과 더불어 전 세계 일자리창출을 위한 WTIA 사의 글로벌 <SMART JOB CREATION> 플랜의 일부”라고 전했다.

WTIA 사는 글로벌 사회공헌 파트너쉽 <SMART JOB CREATION> 프로젝트를 영국의 모노폴리 호텔앤리조트 (회장 존마브락, John Mavrak), UAE 사이카 핸드 공주 (Princess Shaikha Hend), 국내 프리미엄 브랜드 밀탑 MEALTOP (회장 김성문) 등의 기업들과 글로벌 일자리창출 캠페인을 진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