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아시아나, ‘아름다운 로비음악회’ 개최
금호아시아나, ‘아름다운 로비음악회’ 개최
  • 오혁진
  • 승인 2016.0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삼구 회장)
금호아시아나그룹(회장: 박삼구)27() 저녁 615분에 광화문 금호아시아나 사옥 1층 로비에서 문화가 있는 날 아름다운 로비음악회를 개최한다.

 
20161아름다운 로비음악회는 신명나는 전통 국악 판소리 한마당으로 시작한다. 판소리 소리꾼인 정세연씨와 고수 서지선씨가 춘향가 중 사랑가’, ‘장모 상봉하는 대목과 적벽가 중 조자룡 활 쏘는데등 구성진 판소리 한마당을 들려준다. 아쟁연주자 김현구와 키보드 연주자 고영열도 함께 더욱 풍성한 음악을 들려 줄 예정이며, 특히 이번 로비음악회에서는 관객들과 함께 추임새 배워보기 등을 진행해 더욱 신명나는 무대를 펼칠 계획이다.
 
아름다운 로비음악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민들이 보다 쉽게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매달 마지막 수요일을 문화가 있는 날로 지정하는 사업에 금호아시아나그룹이 동참하면서 마련되었다. 2014년부터 매달 마지막 수요일 저녁에 열린 아름다운 로비음악회는 지금까지 24회 개최되었으며, 금호아시아나 임직원 외에도 퇴근길의 주변 직장인들, 시민들이 몰리면서 성황을 이루었다.
 
광주 유·스퀘어에서도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스퀘어 유스토리에서 27() 저녁 6시부터 버스킹 밴드 바닥 프로젝트를 초청해 관객들에게 친숙한 가요 및 팝송을 들려줄 예정이다.
 
금호아트홀은 문화가 있는 날’ 27일 저녁 공연을 30퍼센트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으며(한정수량), 금호미술관 역시 문화가 있는 날에 적극 동참해 매달 마지막 수요일 입장료 할인과 전문 해설사를 통해 전시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제공하는 도슨트 투어, 선착순 입장객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현대미술 감상법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금호아시아나는 도서산간지역 등 문화소외지역 학교를 찾아가 음악회를 펼치는 찾아가는 사랑의 금호아트홀’, 청소년 진로체험 프로그램 원데이 비전등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