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센스, 美 혈당측정기 기업 아가매트릭스 360억원 인수
아이센스, 美 혈당측정기 기업 아가매트릭스 360억원 인수
  • 박경도 기자
  • 승인 2023.0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_박경도 기자] 코스닥 상장기업 아이센스가 미국 혈당측정기 기업 아가매트릭스(Agamatrix)의 지분 100%를  2700만 달러(360억원)인수한다고 17일 밝혔다.

아가매트릭스는 미국 최대 의약품 유통사 'CVS Pharmacy'를 비롯해 유럽 사노피와 얼라이언스헬스케어 등에 혈당측정기를 공급하고 있다. 2022년 매출 4385만달러, 영업이익 319만달러를 기록했다.

아가매트릭스는 아이센스와 지난 2006년부터 거래 중인 오랜 공급사 중 하나로, 자체 미터기와 혈당측정 스트립으로 미국과 유럽에서 주로 영업 활동을 해왔다. 

아이센스는 아가매트릭스 인수로 영국에서 아이센스의 자가혈당측정기 시장 점유율은 20%를 넘어설 것으로 분석된다. CVS와 사노피 등으로의 공급 이력을 바탕으로 추가적인 미국 유통망을 공략하고 중남미 등 제3국 시장까지 진출할 계획이다.

아이센스는 연속혈당측정기 출시를 위해 국내 및 유럽에 품목허가를 신청한 상태다. 

미래에셋증권은 17일 아이센스에 대해 주요 공급사 지분을 100% 인수로 유통채널과 실적 개선의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2만1000원을 유지했다.

김충현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1분기 기준 아이센스가 보유하고 있는 현금은 619억원 수준이라 재무 부담이 높지 않다"며 "미국과 유럽의 고객사를 다수 확보하고 있는 아가매트리릭스 인수로 새로운 아이센스는 새로운 유통망을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자가혈당측정 사업뿐 아니라 향후 아이센스의 신규 성장동력인 연속 혈당측정 사업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