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올해가 기대된다…목표주가↑
이마트, 올해가 기대된다…목표주가↑
  • 이은지 인턴기자
  • 승인 2023.0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이은지 인턴기자] NH투자증권이 21일 이마트에 대해 10년 만에 의무휴업 규제 완화 움직임이 시작된 가운데 주요 사업부문의 수익성 개선으로 어닝 모멘텀이 높다고 판단했다. 이에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14만5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주영훈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올해 이마트의 영업이익은 전년 보다 162% 증가한 3803억원을 달성할 것“이라며 ”유통 업종 내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온라인 사업에서의 적자를 절반 이상 축소시킬 계획이며 할인점 역시 영업시간 조정 검토 등을 통해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는게 주 연구원의 설명이다. 지난해 SCK컴퍼니에서 발생한 리콜 관련 일회성 비용이 재개되며, 의무휴업 규제 완화의 전국 확대 적용 시 실적 추정치의 추가 상향 가능성도 열려있다고 봤다.

지난주 대구시에서 의무휴업일을 일요일에서 월요일로 변경하는 규제 완화를 처음 시행한 바 있다. 전국 점포의 50%가 의무휴업일을 평일로 전환하면 매출액 2000억원, 영업이익 500억원 증가 효과가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그는 "향후 3개년도 주주환원정책에 대해 배당 재원으론 별도 영업이익의 20%를 원칙으로 하되, 환원재원이 주당 2000원을 미달하는 경우 지난해 지급한 2000원을 최저 배당금으로 제시했다“며 "절대적인 배당수익률이 높다고 볼 순 없으나 점진적 상향이 이뤄지고 있음을 긍정적으로 평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