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나보타’‧‘펙수프라잔’ 성장으로 수익성 개선
대웅제약, ‘나보타’‧‘펙수프라잔’ 성장으로 수익성 개선
  • 장윤석 인턴기자
  • 승인 2022.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신증권은 21일 대웅제약이 보툴리눔톡신 제제 ‘나보타’와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제 ‘펙수프라잔’ 등의 성장으로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20,000원을 신규 제시했다.

임윤진 대신증권 연구원은 보고서에서 “나보타 수출 확대, 펙수프라잔 등 수익성 높은 신제품의 빠른 외형 성장에 따라 동사의 이익 체력 및 성장성 한 단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연간 실적 예상치도 같이 제시했다. 별도 매출액은 1조 1,866억 원, 영업이익은 1,274억 원을 전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33.4% 오른 수치다.

미국 판매가 재개된 나보타는 공격적 마케팅으로 매출 고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 미국 시장 매출액이 전년보다 50% 이상 성장할 것으로 기대했다. 올해 10월 영국에 이어 내년에는 유럽‧중국‧호주에 출시되며 수익 개선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치료용 연구 성과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연간 나보타 매출액은 1,445억 원으로 예상했다. 전년보다 81.6% 올랐다.

펙수프라잔은 이미 북미‧중국‧남미‧중동 6개 기업과 합산 규모 1조 원 이상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내년 매출이 본격적으로 확대되며 이익 개선 기여도가 높아질 것으로 내다봤다. 당뇨치료제 ‘이나보글리플로진’의 내년 국내 출시가 예상되는 점도 투자 포인트로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