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생명, 올해 1분기 GA 3개사와 ‘금융소비자보호’ 맞손
DB생명, 올해 1분기 GA 3개사와 ‘금융소비자보호’ 맞손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4.0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GA 3개사와 ‘금융소비자보호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 © DB생명
GA 3개사와 ‘금융소비자보호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 © DB생명

DB생명은 지난해 업계 최초로 제휴 GA(법인보험대리점)와 ‘금융소비자보호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올해 1분기도 프라임에셋㈜, 에인스금융서비스(주), 인카금융서비스㈜ 등 3개사와 손잡았다고 28일 밝혔다.

GA와 업무협약은 금융소비자보호를 목적으로 내부통제 등 각종 활동에 상호 협력하고 민원의 원활한 처리를 위한 업무 협조를 하는 데 있다.

DB생명은 주기적으로 각 GA에 방문해 민원 개선 방안 협의 등의 결과로 지난해 대외 민원건수가 전년 대비 약 12% 감소했다.

앞서 지난해에는 (주)글로벌금융판매, 지에이코리아㈜, (주)엠금융서비스, 한국보험금융㈜, 메가㈜ 등 5개사 GA와 ‘금융소비자보호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DB생명 금융소비자보호 총괄 책임자(CCO) 김영 본부장은 “올해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중점 추진사항으로 현재까지 업무협약을 체결한 GA뿐만 아니라 당사와 제휴를 맺고 있는 GA와도 상호 업무 협조를 통해 실질적인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업무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