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국민참여 불법경마 근절 캠페인’ 전개
한국마사회, ‘국민참여 불법경마 근절 캠페인’ 전개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4.0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국민참여 불법경마 근절 캠페인 포스터>© 한국마사회
<국민참여 불법경마 근절 캠페인 포스터>©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는 이달 25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2주간 건전한 경마문화 조성과 불법경마 근절을 위해 ‘국민참여 불법경마 근절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불법도박이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불법경마 폐해를 알리고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연 25만 명 이상 방문하는 서울경마공원 벚꽃축제 기간에 진행되는 만큼 많은 국민들의 참여가 기대되고 있다.

마사회 관계자는 “마사회 홈페이지서 불법경마 관련 O/X 퀴즈, 초성퀴즈 정답을 맞추면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캠페인 기간 중 토·일 경마일에는 오프라인 홍보부스, 초보교실 행사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기념품을 증정하는 등 풍성한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액으로 즐길 수 있는 합법 경마를 알리는 등 건전한 레저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도 함께 한다”고 말했다.

특히 오는 6월 온라인 마권발매 전면 시행을 앞두고 있는 만큼 온라인 경마의 건전한 정착 및 신규고객의 불법경마 접근 차단을 위해 마사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불법경마 근절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마사회 송대영 경마본부장은 “합법적으로 건전하게 경마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이 잘 갖춰진 만큼 건전한 레저로서의 경마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를 위해서는 불법경마의 근절이 필수적이므로 앞으로도 다방면의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