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OUR CREED’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그랜드 슬램’ 달성
DL이앤씨, ‘OUR CREED’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그랜드 슬램’ 달성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4.0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가이드라인 & 디자인 전략’ 부문서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OUR CREED’(사진 왼쪽)와 건설 업계 최초로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건설 기록물로 ‘도서’ 부문 본상을 수상한 ‘Lifestyle Builder’ © DL이앤씨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가이드라인 & 디자인 전략’ 부문서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OUR CREED’(사진 왼쪽)와 건설 업계 최초로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건설 기록물로 ‘도서’ 부문 본상을 수상한 ‘Lifestyle Builder’ © DL이앤씨

DL이앤씨는 브랜드 가이드라인 ‘OUR CREED(아워 크리드)’로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석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20년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아크로(ACRO)’ 디자인을 앞세워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뒤 또 다시 세운 기록이다.

DL이앤씨는 최근 독일 ‘iF 어워드’에서 브랜드 가이드라인 ‘OUR CREED’와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개발 과정을 담은 건설 기록물 ‘Lifestyle Builder(라이프스타일 빌더)’가 각각 본상을 받아 2관왕에 올랐다.

OUR CREED는 지난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DEA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올해 iF 어워드 ‘브랜드 가이드라인 & 디자인 전략’ 부문 본상을 받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를 석권하는 기록을 세웠다.

OUR CREED는 DL이앤씨 주거브랜드인 아크로와 e편한세상의 브랜드 관리 철학과 디자인 전략을 반영한 브랜드 가이드라인이다. 두 브랜드에 대해 관계자들이 지켜야 할 ‘신념’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모든 브랜드 접점서 고객에게 일관된 메시지와 시각적 요소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브랜드 철학부터 조경, 사이니지, 커뮤니티 시설 디자인에 이르기까지 3562개에 이르는 광범위한 세부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포함한다.

아울러 Lifestyle Builder는 iF 디자인 어워드 ‘도서(圖書)’ 부문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건설 기록물이 iF 디자인 어워드서 도서 부문 본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최초다.

이 책은 서울시 성동구 랜드마크로 자리 잡은 아크로 서울포레스트 프로젝트 여정을 기록했고 단순 건설 기록물 역할을 넘어 DL이앤씨가 구축한 하이엔드 주거 환경에 대한 가치와 노하우를 담고 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세계 무대서 인정받은 DL이앤씨만의 차별화한 디자인 솔루션과 브랜드 철학을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한 차원 높은 수준의 품질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브랜드 철학과 디자인 경쟁력을 다양한 고객 접점에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