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위, 대한민국디지털 고객만족도조사서 3년 연속 SNS우수기관 선정
한국문화예술위, 대한민국디지털 고객만족도조사서 3년 연속 SNS우수기관 선정
  • 강영훈 기자
  • 승인 2024.0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강영훈 기자]

2024년 ‘제12회 대한민국마케팅 대상’ 인증식 사진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2024 제12회 대한민국마케팅 대상’ 인증식 사진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이하 예술위)는 ‘2024 제12회 대한민국디지털 고객만족도조사(HTHI)’에서 3년 연속 SNS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지난해 249개 기업, 기관서 운영 중인 SNS 채널을 대상으로 실시한 <디지털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다.

예술위가 운영하는 SNS채널은 문화예술 분야서 1000점 만점에 가장 높은 874점을 기록 3년 연속 SNS 우수기관(블로그 부문)으로 우뚝섰다.

예술위는 예술 창작과 국민의 문화예술 향유를 지원하고 예술가치의 사회적 확산 업무를 수행하는 공공기관이다.

이 공공기관은 블로그, 포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TV 등 온라인 채널 운영을 통해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사업의 우수한 성과와 양질의 문화예술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한국마케팅협회가 조사․평가하는 디지털고객만족도는 올해 12회째로, 기업 및 기관의 SNS 운영 현황을 평가하는 조사모델이다. 기업과 기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 채널서 점수를 측정, 산업별 1위 및 SNS 우수기업/기관을 선정해 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