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 권익위 주관 ‘2024 민원처리 우수기관’ 선정
LX공사, 권익위 주관 ‘2024 민원처리 우수기관’ 선정
  • 강영훈 기자
  • 승인 2024.0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강영훈 기자]

화상시스템을 이용한 비대면 상담소인 ‘LX디지털상담소’ 모습 © LX공사
화상시스템을 이용한 비대면 상담소인 ‘LX디지털상담소’ 모습 © LX공사

LX한국국토정보공사(이하 LX공사)가 국민권익위원회서 발표한 ‘2024년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공공기관 실태점검’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실태점검은 지난해 4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총 27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 대상 기관은 국민신문고 민원 대상 처리기간 준수율, 접수 신속도, 이송 신속도, 담당자 정보 안내율, 민원 만족도, 장기 미처리 민원 등을 평가받았다.

LX공사는 평가 기간 중 국민신문고를 통해 의뢰받은 350건 이상 민원을 처리하는 과정서 80점 이상을 받아 우수등급을 받았다.

한편 LX공사는 지난해 ‘LX디지털상담소’ 개소 등 각종 민원처리 방식을 민원인 중심으로 개선했다.

LX디지털상담소는 민원 취약계층이 현장 방문 없이 지적측량 결과를 원격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화상 시스템으로, 현재 전국 22개소인 상담소를 오는 2026년까지 관할 기관 전체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 LX공사는 장기미해결ㆍ고충민원 해결을 위해 외부위원이 참여하는 LX민원조정심의위원회 등도 운영할 계획이다.

LX공사 윤한필 지적사업본부장은 “지적측량은 국민 재산권 행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분야”라며 “지적측량 신뢰도를 높이는 동시에 국민께 고품질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