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전 임직원 참여 윤리경영 실천 ‘MG신뢰회복캠페인’ 시행
새마을금고중앙회, 전 임직원 참여 윤리경영 실천 ‘MG신뢰회복캠페인’ 시행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4.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 김인 회장 © 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중앙회 김인 회장 © 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올해 3월부터 대국민 신뢰를 회복하고 청렴·반부패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해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MG신뢰회복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MG신뢰회복캠페인은 새마을금고중앙회 윤리의날 선포, 윤리실천 5단계 프로그램 운영, 윤리·행동강령 실천운동으로 구성돼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캠페인 단계별 접근을 통해 윤리실천에 대한 임직원의 이해를 높이고 자발적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전 임직원은 MG신뢰회복캠페인을 통해 윤리의식 자가진단, 윤리 퀴즈, 부서별 청렴간담회, 청렴·윤리·인권실천결의, 윤리의날 선포 등 청렴·윤리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이를 통해 청렴의식을 향상시키고 업무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정부패를 근절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금융협동조합으로 자리매김한다는 방침이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김인 회장은 “임직원 모두가 윤리경영을 실천해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새마을금고중앙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청렴을 넘어서는 모범적인 중앙회로 거듭남을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