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넷마블·넥슨, <검은사막 모바일 레타나스-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진 · 삼국무쌍>업데이트
펄어비스·넷마블·넥슨, <검은사막 모바일 레타나스-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진 · 삼국무쌍>업데이트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4.0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검은사막 모바일 레타나스·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진 · 삼국무쌍’ 업데이트 이미지 © 펄어비스, 넷마블, 넥슨 제공
‘검은사막 모바일 레타나스·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진 · 삼국무쌍’ 업데이트 이미지 © 펄어비스, 넷마블, 넥슨 제공

펄어비스, 넷마블, 넥슨은 27일 각각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레타나스>와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진·삼국무쌍 M>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우선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레타나스>를 업데이트했다.

<레타나스>는 ‘드라카니아’ 각성 클래스로 용을 죽여왔던 마녀이자 자신의 어머니인 ‘에레테아’의 유산 ‘트리온’을 주무기로 한다.

또 날개를 펼쳐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고 마룡 및 마인 상태로 전투 스타일을 전환할 수 있다.

용의 형태를 기반으로 한 마룡 상태에서는 과감한 범위 공격을, 날개를 숨긴 마인이 되면 더욱 정교한 공격을 가할 수 있다.

아울러 펄어비스는 오는 28일 검은사막 모바일 6주년을 맞이해 마을 조경을 축제 분위기로 변경했다.

지난주에 이어 모험가들 여섯 번째 봄 ‘모.여.봄’ 2주차 이벤트를 시작한다. 1주차와 동일하게 알림 신청만 해도 아이템 쿠폰과 같은 서버 모험가와 함께하는 서버 의뢰를 진행할 수 있다.

모험가는 오는 3월 12일 9시까지 ‘[축제의 봄] 매일 임무 달성해봄’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레타나스>와 6주년 기념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포럼서 확인하면 된다.

같은 날 넷마블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UE등급 신규 파이터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캐릭터는 ‘XI 오스왈드’와 ‘XI 테리 보가드’ 등 2종이다. XI 오스왈드는 적 속성 밸런스형 파이터로 리더 스킬을 통해 ‘적’ 속성 파이터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스킬 적중 시 적에게 특정 시간 동안 공격력의 일정 비율에 비례하는 출혈 피해를 전달하고, 파워게이지를 감소시킨다.

청 속성 공격형 파이터 XI 테리 보가드는 ‘XI 오스왈드’와 동일하게 동일 속성인 ‘청’ 속성 파이터의 공격력을 향상시킨다. 차징 스킬로 일정 시간 동안 가드를 해제시키는 등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킬 수 있다.

또 스테이지 클리어 시 풍성한 혜택뿐만 아니라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는 신규 러시·챌린지 던전 등도 오픈돼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오는 3월 15일 오전 10시까지 진행하는 ‘출석 이벤트’를 통해 ‘EX 재참전 소환 코인’, ‘테리 배지 조각’, ‘파견 시간 가속권’ 등의 보상을 준다

이외도 <킹 오브 메모리 파이터즈>, <럭키 찬스> 등의 이벤트를 진행해 풍성한 보상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넥슨은 네오바즈(NeoBards)가 개발한 수집형 액션 RPG <진 · 삼국무쌍 M(Dynasty Warriors M)>의 신규 무장 ‘장합’과 ‘낚시’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장합은 주무기 표창을 투척해 다수의 적에게 광역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인 ‘위’ 진영 무장이다. 신사적인 언행과 고상한 매력을 갖췄으며 무예뿐만 아니라 독서와 음악을 즐기는 감성적인 면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콘텐츠 ‘낚시’를 추가한다. 본영 낚시터서 시도할 수 있으며, 5 등급으로 구성된 미끼를 사용해 등급에 따라 다양한 어종 및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어종은 ‘낚시’ 포인트로, ‘낚시의 달인’ 랭킹에 반영되며 순위에 따라 업적 보상을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진 · 삼국무쌍 M> 출시 100일을 기념해 오는 3월 18일까지 ‘SSR등급 전용 무기 상자’, ‘SSR 등급 4속성 무장 선택권’을 선물하는 ‘100일 기념 출석부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내달 13일 ‘장합 픽업 이벤트’를 통해 누적 마일리지에 따라 ‘SSR 등급 장합’과 ‘SSR 등급 전용 무기’ 등도 증정한다.

같은 기간 ‘낚시’에 필요한 다양한 등급의 미끼와 캐릭터 성장에 도움이 되는 ‘12시간 돌파령 전리품 상자’를 지급하는 ‘도전! 낚시왕 이벤트’도 진행된다.

<진 · 삼국무쌍 M>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