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태섭 새로운선택 공동대표, '정치 1번지' 종로 출마 선언
금태섭 새로운선택 공동대표, '정치 1번지' 종로 출마 선언
  • 강영훈 기자
  • 승인 2024.0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강영훈 기자]

금태섭 새로운선택 공동대표(사진 맨 오른쪽)가 6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제22대 총선 종로구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뉴시스
금태섭 새로운선택 공동대표(사진 오른쪽 첫번째)가 6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국회 소통관에서 제22대 총선 종로구 출마선언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뉴시스

금태섭 새로운선택 공동대표가 6일 오는 4월 치러지는 제22대 총선에서 '정치 1번지'라는 서울 종로 출마를 선언했다.

금 공동대표는 이날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종로는 대한민국 정치를 선도해온 곳, 정치가 격변하고 혼란스러울 때 중심을 잃지 않고 우리나라 방향타 역할을 해 준 곳”이라며 “종로서 국회의원 후보로 출마한다”고 발표했다.

이어 “지역 연고가 없는 노무현, 이명박 전 대통령을 길러낸 곳이 종로”라며 “그 누구도 텃밭도 아니다. 여기서만큼은 진보도 어색하지 않고 보수도 어색하지 않다”고 했다.

또 금 공동대표는 “정치인이 된 뒤로 저는 줄곧 우리 정치를 바꾸고 싶었다”며 “국민의힘은 혼자 다 결정하는 윤석열 대통령의 입만 앵무새처럼 따라 하고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를 지키기 위해 온몸을 던지고 있다”고 거대 양당 모두를 비판했다.

금 공동대표는 이 자리에서 제3지대 정당 통합에도 적극 나서겠다고도 밝혔다.

금 공동대표는 “새로운선택은 신생 정당들의 주도권 다툼에 참여하지 않았다. 대신 조건 없이 통합할 것을 주장해 왔다”며 “하나 된 제3지대를 선보이기 위해 조정자 중재자 역할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금 공동대표는 “생각이 다르고 살아온 경로가 다르고 서로 결이 다른 사람들이 머리를 맞대며 대화하고 토론하는 그림을 반드시 완성할 것”이라며 “정치혁신을 위한 애정 어린 도전에 함께 해달라”라고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