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글로벌 사업 역량 강화 ‘중국통 정근일·미주 전문가 장기호’ 영입
㈜한진, 글로벌 사업 역량 강화 ‘중국통 정근일·미주 전문가 장기호’ 영입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4.0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글로벌사업본부장 정근일 전무 영입 © ㈜한진
글로벌사업본부장 정근일 전무 영입 © ㈜한진

㈜한진은 글로벌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글로벌사업본부장 정근일 전무와 장기호 미주사업 총괄(상무) 겸 미주지점장을 핵심인재로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정 글로벌사업본부장은 중국 내 로컬기업에 최적화한 사업 추진력을 갖춘 중국통이며 장 미주사업 총괄 겸 미주지점장은 항공화물 34년 경력의 미국 전문가이다.

우선 지난해 12월에 합류한 정 전무는 글로벌사업본부를 이끌면서 중국 시장을 중심으로 중국발 항공·해상 특송 고객사와 국내 역직구 고객사를 지속 유치하면서 아시아 법인 네트워크 확대를 통한 양적 성장 및 흑자 전환을 달성한다는 전략이다.

정 전무는 주요 물류기업 중국사업 총괄로 근무하며 M&A 및 JV 설립을 통한 무기 성장(inorganic growth)뿐 아니라 중국 중심으로 해외법인간 네트워크 비즈니스를 활성화한 경험이 강점으로 꼽히는 인물이다.

이에 한진은 정 전무를 통해 계약 물류 및 해외 포워딩, 이커머스 물류를 비롯한 지속 가능한 수익성 기반을 확보하는 데 힘을 쏟을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올해 초 영입한 장 미주사업 총괄 겸 미주지점장을 통해 미주구주 법인 사업도 다각화할 방침이다.

장 미주지점장은 항공화물 34년 경력의 미주 전문가로서 항공사 LA화물지점장, 시카고 화물담당 등을 역임한 바 있다.

또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추진 사무국에 파견돼 활약하는 등 영업력이 검증된 현장형 인재다.

한진 관계자는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는 글로벌 감각을 지닌 전문가 영입을 통해 해외사업을 강화해 나가는 한편 주가 부양을 통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