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한화솔루션, 동반성장위와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 체결
한화·한화솔루션, 동반성장위와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 체결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3.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장교동 한화빌딩 전경 © ㈜한화
장교동 한화빌딩 전경 © ㈜한화

㈜한화 및 한화솔루션은 동반성장위원회, 중소 협력사와 함께 향후 3년간 약 1206억 원 규모의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은 대·중소기업간 양극화 문제 해소 및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기업이 협력사를 지원하는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선택해 시행하는 협약이다.

한화는 지난 2020년 최초 협약 체결 후 성실히 협약 사항을 이행해왔고, 3년간 협약 기간이 만료돼 올해 재협약을 진행했다.

한화와 한화솔루션은 이번 협약에 따라 동방성장 펀드 운영 등 금융지원, 공동 기술 개발, 협력사 직원 임금 및 복리후생 지원, 생산성 혁신 컨설팅 지원, 협력사 교육 지원 등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협력 중소기업의 중장기적인 경쟁력 강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또 공정거래문화 정착을 위해 협력사 납품단가 인상 요인 발생시 적기에 재협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상생결제’, ‘하도급지킴이’ 등 협력사 근로자 임금 보호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노무비 체불도 방지키로 했다.

한편 한화는 강도 높은 윤리 교육과 엄격한 내부 통제 제도 확립을 통해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 준법경영 및 윤리경영을 이뤄나가고 있다.

이를 위해 협력업체 상생 전담 부서를 운영 중이며 올해 9월에는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동반성장지수 평가’서 ㈜한화 건설부문이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