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베트남은행, 30주년 기념 텀블러 제작·판매액 기부
신한베트남은행, 30주년 기념 텀블러 제작·판매액 기부
  • 강영훈 기자
  • 승인 2023.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강영훈 기자]

신한베트남은행 30주년 기념 텀블러 제작·판매 기부 사진 © 신한은행
신한베트남은행 30주년 기념 텀블러 제작·판매 기부 사진 © 신한은행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베트남 현지법인 신한베트남은행이 베트남 진출 30주년을 맞아 락앤락 베트남와 콜라보로 한정판 텀블러를 제작ㆍ판매하고 수익금을 기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신한베트남은행은 베트남 고객들의 사랑과 관심에 부응하고 일회용컵 사용을 줄여 생활 속에서의 ESG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신한은행 SOL 프렌즈 캐릭터로 디자인된 텀블러를 제작했다.

이번에 제작된 텀블러 3000개는 락앤락 베트남 홈페이지 및 베트남 주요 도시 소재 락앤락 오프라인 매장서 판매되기 시작해 전량 소진됐다.

판매 수익금 1억 7500만동(약 한화 1000만 원)전액은 호치민시 청년 동맹을 통해 사회 취약계층 자녀 50명에게 장학금으로 전달됐다.

신한베트남은행은 사회공헌사업 일환으로 ‘온라인 마라톤 대회’를 개최해 달린 거리만큼 기부금을 모아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학교 시설 개보수 공사를 후원한 바 있다.

또 매년 ‘바이크 런’ 행사를 통해 원거리 통학을 하는 학생들에게 자전거도 후원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지난 30년 동안 베트남 고객들로부터 받은 사랑을 돌려드리기 위해 출시한 텀블러가 전량 판매돼 오히려 더 큰 감사함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베트남에서 사회적 기업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1993년 국내 시중은행 최초로 베트남에 진출해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했고 현재 51개 영업점을 운영하며 디지털 금융, PWM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