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쿼리인프라, 서울 도로 사업 투자로 외형 성장 지속
맥쿼리인프라, 서울 도로 사업 투자로 외형 성장 지속
  • 이은지 인턴기자
  • 승인 2023.11.2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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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증권신문_이은지 인턴기자] 대신증권은 23일 맥쿼리인프라(MKIF)의 동서울지하차도 투자 약정 체결이 향후 퀄리티 높은 인컴형 자산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 및 목표주가 1만5000원을 유지했다. 

맥쿼리인프라는 이달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민간투자사업에 대해 총 2148억원 규모 투자 약정을 체결했다. 이 사업은 주무관청인 서울특별시가 추진하는 민간투자(BTO) 사업이다. MKIF는 2028년 12월부터 2058년 11월까지 30년간 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다. 

장승우 대신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씨엔씨티와 동서울지하차도 편입 효과로 MKIF 운용 수익은 약 180억원 증가가 가능하다”면서 “동서울지하도로는 기존 동부간선도로를 대체한다는 측면에서 통행실적의 안정성이 있다”고 평가했다.

MKIF는 총 2148억원의 투자 계획 금액 중, 도로 건설 기간 동안 1303억원(지분 355억원, 후순위대출 948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운영 시작 후 지분 645억원을 추가로 투자할 계획이다.

후순위 대출금리는 건설기간 10%, 운영기간 12% 수취할 예정이다. 잔존 200억원은 후후순위 대출금으로 다른 재무 투자자의 현금수익률 연 6.5% 미만일 때 투입되는 조건부 대출이며, 투입 시 대출금리는 후순위 대출과 동일한 조건이다.

동부간선도로는 왕복 6차선에 일평균 통행량이 13만~14만대로 혼잡했던 도로인데, 동부간선도로를 대체하는 측면에서 통행 안정성 높다는 게 장 연구원의 설명이다.

그는 올해 총 2개 자산을 편입하며 견조한 외형 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내다봤다.

장 연구원은 “MKIF는 상반기 1867억원 규모의 씨엔씨티에너지 편입에 이어, 2148억원 규모 동서울지하차도를 성공적으로 투자해 견조한 외형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며 “운용수익은 2개 자산 편입 효과로 약 180억원 증가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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