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텍, 예견된 3분기 둔화…목표주가↓
원텍, 예견된 3분기 둔화…목표주가↓
  • 이은지 인턴기자
  • 승인 2023.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이은지 인턴기자] 한국투자증권은 19일 원텍에 대해 3분기에 둔화세를 기록하겠으나, 곧 성장이 이어질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1만5천원으로 하향했다.

강시온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여름 휴가 영향으로 제품 수출이 감소하고, 상반기 적게 집행된 광고비가 하반기 집중될 것”이라며 “반면 국내 시장은 RF 기기 판매 경쟁 강화에도 선점 우위를 기반으로 안정적 판매 기조를 유지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3분기 실적은 매출액 287억원, 영업이익 106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0.6%, 32.7% 증가한 수치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각각 컨센서스를 8.0%, 7.3% 하회하는 수준이기도 하다.

강 연구원은 올해 하반기 이후 해외 매출 성장률에 대한 가정을 낮췄고, 판매 경쟁 확대에 따른 광고비 부담 등을 고려해 판관비를 추가 반영한 결과 목표주가를 하향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수출국 확대 및 신제품 출시 효과로 ‘23~’25 매출액 CAGR(연평균성장률) 42.4%의 고성장이 지속될 것”이라며 “영업이익률 또한 올해 40.8%에서 2025년 46.5%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최근 단기 조정에 따라 밸류에이션 부담도 줄어든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