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23 인천크래프트 크리에이터 공모전’ 수상작 발표
인천시, ‘2023 인천크래프트 크리에이터 공모전’ 수상작 발표
  • 강영훈 기자
  • 승인 2023.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강영훈 기자]

‘2023 인천크래프트 크리에이터 공모전’ 이미지 © 인천시
‘2023 인천크래프트 크리에이터 공모전’ 이미지 © 인천시

인천광역시는 13일 ‘2023 인천크래프트 크리에이터 공모전’ 수상작 19점을 발표했다.

이 공모전은 ‘인천크래프트(Incheoncraft)’ 저변 확대와 도시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올해는 ‘개항 140년, 다시 깨어나는 인천을 만나다’로 진행됐다.

공모전에는 총 103개 작품이 접수됐고 초등부 8점, 중등부 8점, 고등부 3점 등 총 19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인천시는 공정한 심사를 위해 마인크래프트 전문가 6명을 심사위원으로 구성한 뒤 1차 예비·2차 본심사를 거쳐 기획성, 적합성, 창의성, 표현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시는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팀에게 인천광역시장상, 인천교육감상, 인천항만공사사장상,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상과 총 39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향후 개발되는 인천크래프트 콘텐츠에도 수상작을 반영할 방침이다.

이세웅 시 도시브랜드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미래 세대를 이끌어갈 인천의 미래 모습을 볼 수 있어 뜻 깊었다”며 “세계적인 도시로 발전하고 있는 인천 미래 모습을 멋지게 제안해주신 참가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여러분이 생각하는 미래의 모습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6월부터 9월까지 3개월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인천광역시, 인천시교육청, 인천항만공사, 인천시청자미디어센터, 마이크로소프트, 국내 마인크래프트 커뮤니티 우리들의 마인크래프트 공간과 함께 개최한 시민 참여형 이벤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