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비젼시스템, 1분기 실적에서 나타나는 기대감
하이비젼시스템, 1분기 실적에서 나타나는 기대감
  • 이은지 인턴기자
  • 승인 2023.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이은지 인턴기자] 유진투자증권은 18일 하이비젼시스템에 대해 연간 최대 실적 달성을 기대할만큼 1분기에 높은 실적을 달성했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하이비젼시스템의 1분기 실적은 연결 기준 매출액 371억원, 영업이익 44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은 74.5%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큰 폭으로 증가하여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1분기 실적에서 매출액이 크게 증가한 이유는 해외 주요 고객향 매출 증가와 함께 제품 다변화를 통해 자동화 검사장비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146.0%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제품 다양화 및 고객 다변화를 통해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1분기 매출 성장과 함께 영업이익을 최근 3년 적자에서 큰 폭의 흑자로 전환하며 높은 수익성을 달성하였다는 점은 1분기 실적에서 긍정적인   요인으로 평가했다.

2분기 예상실적은 연결 기준 매출액 517억원, 영업이익 61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66.8%, 325.1%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박 연구원은 “특히 하반기 주요 고객사의 폴디드 줌 및 전면 카메라 스펙 변화 등으로 관련 장비의 수요 증가로 인하여 본격적인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