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 뚜렷하게 가시화될 모멘텀들…목표주가↑
하이브, 뚜렷하게 가시화될 모멘텀들…목표주가↑
  • 이은지 인턴기자
  • 승인 2023.0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이은지 인턴기자] 유진투자증권은 22일 하이브에 대해 위버스 확장과 아티스트별 성과가 가파르게 올라오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에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23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이현지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소속 아티스트 모두 괄목할 성과를 내고 있지만 특히 신인 아티스트의 성과에 주목할만하다“며 ”르세라핌은 일본 데뷔 싱글 초동 22만장을 기록하며 일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고, 뉴진스는 발매한 두 장의 앨범 모두 100만장 이상의 판매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하이브의 지난 4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16.9% 증가한 5353억원이며, 영업익은 30% 줄어든 517억 원으로 컨센서스에 부합했다. 방탄소년단 진, RM의 솔로앨범과 르세라핌의 앨범매출 호조에 더해 세븐틴, TXT, 엔하이픈의 월드투어가 반영되며 견조한 공연매출을 기록했다. 아울러 저스틴 비버 저작권 매각 관련 일회성 매니지먼트 수익이 발생하며 외형을 확대했다.

다만 외형 성장에도 불구하고 오프라인 공연 재개에 따른 원가율 상승과 일회성 인센티브가 반영되며 수익성이 하락했으며 영업외단에서는 이타카홀딩스 영업권 손상차손 및 주가하락에 따른 전환사채 평가손실 400억원 등이 반영되며 당기순이익이 큰폭으로 감소했다는 게 이 연구원의 설명이다.

이 연구원은 "대외적으로 어지러운 상황이 지속되고 있지만, 본업에서의 모멘텀이 하나씩 가시화될 것“이라며 ”4분기 위버스 MAU는 850만명으로 지난 7월 브이라이브와의 통합 이후 유저지표가 꾸준히 개선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올해 2분기에는 새로운 서비스인 'byFans'가 출시될 예정이며 3분기 중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가 출시됨에 따라 위버스 트래픽 뿐 아니라 인당 결제금액 상승에 따른 안정적인 성장이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