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특집-제일은행] PB고객만을 위한 1대1 맞춤 서비스
[금융특집-제일은행] PB고객만을 위한 1대1 맞춤 서비스
  • 신동민 기자
  • 승인 2005.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은행은 2000년 12월 300여개 소매영업점 중 19개점에서 PB업무를 개시했고 2003년 6월 PB사업부를 독립 신설해 PB시장에 주력하고 있다.

제일은행의 PB영업은 프라이빗 뱅킹과 프래티늄 뱅킹으로 구분하여 이원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래티늄 뱅킹은 수신 5천만원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90개의 일선 PB영업점에서 고객관리를 하고 있고, 프라이빗 뱅킹은 수신 5억원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별도로 설치한 PB센터에서 고객관리를 하고 있다.

현재 회사 내에서 마케팅능력이 뛰어나고 PB로서의 의지가 강한 자 중에서 PB 전문인력을 선발해 양성해 PB업무를 전담시키고 있다. 또한 PB영업을 강화하기 위해 PB 자격을 갖춘 전문 유경험자 6명을 외부에서 영입했으며 실무경험이 풍부한 공인회계사와 세무사 2명을 영입했다.

제일은행은 PB고객만을 위한 종합적 자산관리시스템인 ‘웰스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개발해 포토폴리오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어떤 성향의 고객이든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포괄적인 자산관리 전략을 설계할 수 있어 고객 니즈에 맞는 맞춤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외 투자전문 회사와 업무제휴, 헤지펀드, 부동산투자신탁, ABS 등 차별화된 투자상품과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1대1 맞춤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경쟁력 강화에도 주력하고 있다.

또한 PB고객들에게 상속, 부동산 관련 세무서비스를 정기적으로 주 1회 세미나를 개최해 제공하고 있고, 거동이 불편한 고객이나 노약자 등 특수한 사정이 있는 고객을 상대로 전화상담과 출장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편의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제일은행 PB센타는 다른 은행들이 실시하고 있는 기프트제공과 일회성 이벤트에는 큰 비중을 두지 않고 PB관리에만 집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