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특집-국민은행] 전국적 PB네트워크와 전문인력으로 PB강화
[금융특집-국민은행] 전국적 PB네트워크와 전문인력으로 PB강화
  • 신동민 기자
  • 승인 2005.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은행은 2002년 3월 PB추진팀을 신설해 본격적으로 프라이빗뱅킹(PB)시장에 뛰어 들었다.

현재 국민은행은 최근 3개월 수신 평균보유액 3억원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골드앤와이즈(GOLD&WISE)’라는 PB센타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12월말 현재 ‘골드앤와이즈’ PB센터는 16개로써 서울, 부산, 분당, 일산, 대전지역에 개설하여 운영 중이다.

국민은행은 고객에게 양질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전문인력의 양성과 관리에 중점을 두고, 능력 있고 잠재력을 갖춘 은행 내·외부 전문인력을 선발해 나가고 있다. 또한 PB/PBA 양성과정, PB센터 배치예정직원 연수, PB센터근무직원 업무능력 강화 연수 등 지속적인 연수와 성과·직무관리를 통한 우수인력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PB사업 특성상 개인영업점보다 강화된 엄격한 내부통제기준을 적용하여 고객정보보호에 대한 고객 신뢰를 확보해 나가고 있다. 특히 PB전용상품 개발 파트를 운용해 PB상품 경쟁력 제고와 리스크 관리 강화에 주력해 상품선정부터 사후관리까지 정교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PB영업의 전문화를 위해 PB고객만을 위한 자산관리시스템인 ‘One-Wealth 시스템’도 PB센타에 구축하고 있다. ‘One-Wealth 시스템’구축으로 인해 고객의 니즈, 투자성향, 라이프사이클 등을 반영한 최적투자안 제공, PB센터의 체계적인 세일즈 지원, 후선업무 최소화의 효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PB고객들에게 세무, 회계, 법률, 부동산 등 전문상당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세무사, 회계사, 변호사, 부동산전문가 등 전문지식과 경력을 갖춘 직원을 채용해 상담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밖에 자선행사 등 각종 이벤트와 자산관리 세미나를 실시하고 있고, 갤러리뱅크 운영을 통해 미술품 임대 주선 등 고객의 문화적 욕구 충족을 위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