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P2E 기대감 확대 전망...'매수'
엔씨소프트, P2E 기대감 확대 전망...'매수'
  • 백재연 기자
  • 승인 2021.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가 내년 신작 공개에 따른 P2E(Play to Earn·돈 버는 게임) 기대감이 확대되리라 전망이다. 

신한금융투자는 10일 엔씨소프트가 내년 1분기 신작 발표회가 예정돼 있으며 해당 발표회에서 P2E 게임에 대한 얘기가 구체화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103만원을 유지했다. 

리니지W는 론칭 후 한 달 동안 동시 접속자수가 계속 증가했다. 매주 12개 서버를 오픈하는 등 기존 출시 게임들과는 다른 트래픽 증가를 경험했다. 18일차 누적 PVP(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횟수는 1383만9604회. 리니지M(약 636만회), 리니지2M(약 152만회)과 비교해 압도적인 성과다.

가장 주목할 만한 특징은 '자산가치 보존'이다. 엔씨소프트는 유저들의 게임 내 자산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경제 구조를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문종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직접적으로 NFT(대체불가능토큰) 및 P2E를 언급하지는 않았으나 자산가치 보존이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의 지속적인 흥행과 P2E, NFT와 맞물려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진단했다.

이 연구원은 "PC 리니지 시절부터 이어온 게임 내 경제 생태계 구축이 신작에도 이어지면 NFT, P2E 게임에 대한 기대감이 확대될 수 있다"라고 평가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 출시 후 특별한 트리거가 없어 주가 변동성이 타 게임주 대비로는 낮은 편이다. 리니지W 흥행 성과가 지속되며 주가 하방을 지지하는만큼 리스크도 적다. 내년 1분기 신작 공개와 함께 P2E 게임에 대한 기대감도 크게 확대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