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형 의류ㆍ화장품 기업 내수소비 회복 기대감
중소형 의류ㆍ화장품 기업 내수소비 회복 기대감
  • 박종무 기자
  • 승인 2021.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이에스코퍼레이션, 백산, 태평양물산, 호전실업 등 긍정 수주
전방업체 코스메카코리아,연우,텀텍코리아 등 전방 산업 회복
에스제이그룹, 더네이쳐홀딩스, 코웰패션 중국시장 기대감

코로나19의 정상화 기대감 속에서 내수 소비가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  의류ㆍ화장품 등 관련 기업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업체별 개선 속도와 시점은 차별적이다. 하지만 모두 실적 성장에 대한 긍정적인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중소형 의류 OEM / 섬유 긍정적 수주

중소형 의류 OEM/섬유 업체 제이에스코퍼레이션, 백산, 태평양물산, 호전실업 등이 산업의 회복에 따른 긍정적인 수주 성장이 예상된다. 

캐쥬얼 가방 및 의류 생산 업체인 제이에스코퍼레이션의 경우 지난 1분기부터 실적 회복이 본격화되며 추세가 이어지고 있다. 성수기 3분기로 갈수록 실적 모멘텀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스포츠 의류에 납품하는 백산, 태평양물산, 호전실업의 경우 1분기까지는 부진했다.  베이스 부담이 낮아지는 2분기부터 모두 실적 회복이 나타날 것으로 전망한다.

최근 내수 소비 호조에 따라 최근 오더 상황이 긍정적으 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화장품 ODM/용기 실적 개선 기대

화장품 용기 및 ODM업체인 코스메카코리아, 연우, 펌텍코리아 역시 전방 산업의 회복에 따라 긍정적인 실적 성장 가이 던스를 제시했다. 업체별 실적 회복의 시점과 속도는 상이하다.

코스메카코리아의 경우 중국과 미국법인의 정상 화가 긍정적이다. 연우의 경우 1분기부터 국내 고객사들의 오더 물량 증가와 내부 체질개선으로 인한 이익 레버리지 효 과로 실적호조가 나타나고 있다.

하반기에는 유럽 바이어들의 실적 회복이 더해져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 펌텍코리아의 경우 본업은 베이스가 낮아지는 2분기 이후부터 회복세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하고, 건강기능식품 자회사 잘론네츄럴의 성장으로 외형 확대가 기대된다.

의류/화장품 브랜드 중국 성장 기대감

의류와 화장품 브랜드 업체 에스제이그룹, 더네이쳐홀딩스, 코웰패션, 클리오 등이 중국 성장에 대한 기대감을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었다.

최근 내수 의류 소비 확대로 내수가 탄탄한 가운데 에스제이그룹과 더네이쳐홀딩스는 하반기부터 중국 온라인 사업을 가시화할 것으로 전망한다.

코웰패션의 경우 의류보다는 자회사 화장품 사업을 통해 중국 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클리오는 상반기까지는 베이스 부담으로 실적이 부진하나 하반기부터는 실적 개선세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한다.

 지난 1분기 중국 온라인 성장률이 의미있는 수치를 기록했다. 향후 카테고리 및 브랜드 확대로 성장성을 지속시켜나갈 계획이다. 코로나19 정상화로 인해 마스크 필수 착용이 사라지면 현재 부진한 색조 부문에서의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