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쓰면 이루어지는 '감사일기의 힘'
[신간] 쓰면 이루어지는 '감사일기의 힘'
  • 한국증권신문 기자
  • 승인 2015.12.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성공을 부르는 지혜로운 선택, 감사일기

종이 위의 기적, 감사일기의 힘

흔히들 믿음 . 소망 . 사랑 중에서 사랑이 최고라고들 한다. 그런데 그 세 가지보다 더 효과가 큰 것이 바로 감사라고 한다. 이것은 감사파워에 대한 다양한 논문과 과학적 실험 등을 통해 증명되고 있으며 감사효과에 대한 입증 사례들도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다. 하지만 쓰면 이루어지는 감사일기의 힘은 그런 사례들을 증명하려는 논문 성격의 책이 아니다. 이 책은 저자 애나 김이 16년 동안 감사일기를 쓰면서 일어난 기적과도 같은 체험 사례를 통해 감사파워의 위대함을 알리고 그로 인해 경험한 많은 행복한 일을 다른 사람들도 누리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펴낸 책이다.

쓰면 이루어지는 감사일기의 힘은 크게 5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감사일기, 행운과 기적의 시작]에서는 저자가 지친 직장생활에서 감사일기를 접하게 된 동기를 밝히고 2[감사의 볼륨을 최대로 높여라]에서는 감사에도 의도와 선택이 필요하며 어떻게 감사일기를 쓰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저자 나름의 노하우를 전한다. 3[기분이 좋지 않다면, 종이 위에 마음을 쏟아내라]로 본격적으로 감사일기를 쓰기 전 가져야 할 마음준비에 대해서 얘기한다. 4[내 삶의 모든 것은 선물이고 축복입니다]에서는 작가와 주변인들의 감사 사례를 통해 내가 감사하면 꿈이 현실이 되는 기적 같은 일들을 얘기하면서 무엇에 감사할지를 주제별로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5[감사의 시작, 이제 당신 차례입니다]에서는 다시 감사는 결국 훈련이며 습관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종이 위의 기적인 감사일기를 쓰면서 모든 이들이 함께 행복해지기를 바라는 저자의 소망을 전한다.

아울러 단순히 읽는 데 그치지 않고 감사하는 마음을 직접 써볼 수 있게 각 장의 끝에는 감사일기 쓰기공간을 따로 만들었다. 또한 부록으로 아침과 저녁에 감사일기 쓰는 법을 넣어 독자들이 자유롭게 응용할 수 있게 배려했다.

저자 애나 김/ 출판사 평단/ 2015.11.27./ 페이지 35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