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證] 현대모비스, 견고한 기반 다지기 중
[신영證] 현대모비스, 견고한 기반 다지기 중
  • 김미영 기자
  • 승인 2012.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3분기 현대모비스의 영업이익, 모듈사업 영업이익률, 부품사업 모두 하락하였다.
금융사업도 인수 이후 인프라 구축 비용이 계속 발생하면서 영업적자가 지속되었다.
금융사업을 제외한 영업이익률은 2분기 10.1%에서 3분기 9.1%로 하락하였다. 파업과 임금협상 타결에 따른 인상분 소급적용 등이 있었기 때문으로 보인다.
현대모비스의 3분기 매출원가율은 85.8%로 전분기와 비슷한 수준이었다. 하지만, 판관비율은 전분기 4.9%에서 5.8%로 상승하였다. 지급수수료, 인건비, R&D 비용 등이 대폭 증가한 것이 수익성 하락의 주요인이었다. 현대모비스는 연구개발 인력을 대폭 강화하면서 인건비와 R&D 비용이 동반 상승 추세다. 단기적으로 실적 개선에 긍정적이지 못하지만 미래를 위한 준비 차원에서 긍정적인 시각 유지가 가능하다.
 
신영증권은 현대모비스에 대해, 단기적으로 수익성의 가파른 개선을 기대하기는 어려워 보이지만 안정적인 성장 기조는 유지할 전망이다.
 
현대모비스는 3분기 모듈사업 매출액은 완성차의 생산 차질에도 불구하고 핵심부품 매출이 견조하게 유지되면서 양호한 수준을 유지했다. 부품사업도 전분기대비 매출액이 소폭 증가하였다. 4분기에는 현대기아차 글로벌 판매대수가 190만대를 상회하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할 전망이다. 이에 따라 동사의 매출액도 모듈사업 매출이 큰 폭 증가하며 8조원을 상회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의 중국3공장이 가동안정화 단계로 접어들었고 브라질공장도 4분기부터 본격 가동되는 만큼 동사 매출도 고성장 기조를 유지하는데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판단된다.
 
신영증권은 현대모비스가 외형성장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으며 수익성도 향후에는 점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어 현대모비스에 대한 매수 전략은 유효하다.
 
 
투자의견 매수(A), 목표주가 400,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