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證] 호텔신라, 반가운 공항손님
[신영證] 호텔신라, 반가운 공항손님
  • 김미영 기자
  • 승인 2012.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는 환승 승객을 대상으로 무비자로 입국시킬 방침을 발표했다.
정부는 인천공항에서 제주도로 환승하는 중국인 단체관광객과 제3국으로 가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무비자입국 제도를 29일부터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개월 동사 주가는 10.0% 하락했고 KOSPI대비 초과수익률도 마이너스 5.8%로 부진했다.
 
신영증권은 호텔신라에 대해 매수(A) 의견을 유지한다.
이는 첫째, 외국인들의 무비자입국의 허용되면 인천공항면세점 영업이 지금보다 활성화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12시간 이내의 조건부입국’이라는 점에서 동 조치로 인한 관광유발효과는 제한적일 전망이다. 다만 다양한 상품구색과 가격경쟁력을 갖춘 공항면세점은 호황이 예상된다.
 
둘째, 호텔 신라도 ‘하나투어’, ‘모두투어’와 같이 환율하락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핵심인 면세점 비즈니스는 매출액 기준 40% 정도가 내국인 손님들이기 때문이다. 지난 6개월간 원화는 달러에 대해 7% 이상 절상되었다. 원화강세가 지속되면 해외여행수요가 증가, 면세점 수요도 더욱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
 
한편, 3분기 실적은 신영증권과 시장의 전망치를 하회할 전망이다.
이번에 수정한 영업이익 380억원은 당사의 종전 전망치를 16.2% 하회하는 것인데 이는 일시적인 판촉비 증가가 원인이다.
다만, 4분기부터 판촉비가 통상 수준이라는 점에서 주가상승의 걸림돌로 작용하지는 않을 전망이다.
 
신영증권은 호텔 신라에 대해, 올해 실적은 하향하지만 내년 실적은 큰 변화가 없다는 점에서 목표가 68,000원을 유지한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8,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