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證] KT&G, 지속적 회복세. 견조한 실적
[교보證] KT&G, 지속적 회복세. 견조한 실적
  • 김미영 기자
  • 승인 2012.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증권은 KT&G에 대해, 3분기에 국내 담배 시장점유율 회복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 다만, 인삼은 내수부진 영향으로 둔화가 예상된다.
 
KT&G는 3분기 예상 매출액이 1조 893억원, 영업이익 3,126억원으로 시장 전망치에 근접한 실적이 전망된다. 3분기 실적의 특징은 국내담배의 시장점유율 회복세가 지속되며 시장점유율 63.5%로 예상된다. 또한, 해외담배 매출은 판가인상과 제품구성, 즉, Product mix로 전년대비 11.5% 증가할 것으로 추정된다.
반면, 한국인삼공사는 내수경기 둔화 영향으로 당초 예상치를 하회한 다소 부진한 실적이 예상된다.
 
지속적인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국내담배의 시장점유율은 2013년에도 안정적 개선이 가능할 전망된다.
이는, 젊은 층의 타깃 마케팅인 브랜드 라이센싱 도입 등의 효과와 가격경쟁력이 확보됨에 따라 소비자 선호도가 개선되고 있기 때문이다.
내년 담배세 세금인상 가능성은 높아질 전망인데, 복지정책 확대에 따른 재원마련, 흡연율 감소를 유도해 국민건강을 도모하고자 하기 때문이다.
세금인상은 일부 가격인상이 동반될 수 있다는 점에서 동사의 ASP 상승에 긍정적이다. 25% 세금인상을 가정하면 ASP 13% 개선 가능할 것으로 추정된다. 내수소비경기 둔화로 다소 부진을 보이고 있는 홍삼은 점차 회복될 것으로 예상하고, 신규사업은 초기시장 진입이 무난하게 진행중인 것으로 판단된다.
 
KT&G의 최근 주가는 경기 방어주 및 높은 실적 안정성으로 시장수익률을 상회한다.
Global Peer의 주가 강세와 안정적인 실적 및 고배당 매력으로 시장불안에 대한 대안 투자 성격이 부각될 전망이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00,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