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證] 대상, 본격적 벨류에이션 재평가 전망
[교보證] 대상, 본격적 벨류에이션 재평가 전망
  • 김미영 기자
  • 승인 2012.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보증권은, 대상에 대해, 자회사의 실적개선으로 연결실적이 크게 호전되며 안정화되고 있고, 주요 음식료 업체와 비교 해 크게 저평가되어 있어 점진적으로 적정수준의 Valuation 적용이 타당할 전망 구조적으로 전 사업부문이 호전될 것으로 전망한다.
 
전망근거 첫번째는, 성장동력 확보 및 수익성 개선 동반 달성 식품사업(매출비중 66.4%)은 구조적인 변화를 통해 7.2%의 영업이익률을 달성 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것이다.
특히, 식자재 상품 추가 및 홍초류 판매호조로 매출이 성장하고, 적자품목 정리 등 구조조정효과와 판관비용 효율화로 수익성 개선이 지속될 전망이다.
소재사업(매출비중 33.2%)은 연말까지 투입될 저가 옥수수 재고 확보로 비교적 안정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두번째 근거는, 최근 급등했던 곡물가격은 예년보다 빠른 수확으로 수확률이 예상치를 상회함에 따라 Peak-Out 가능성이 높아져, 전체 곡물시장은 점차 안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자회사인 PT. Miwon Indonesia의 호조세 지속, Miwon Vietnam이 원가개선에 힘입어 흑자전환, 대상에프앤에프는 육가공 매각으로 흑자전환 전망된다.
 
이들 자회사의 실적개선에 의해, 대상으로의 연결실적이 크게 호전되며 안정화되고 있어, 농심 등 음식료 업종의 대형주와 비교해 크게 저평가되어 있다고 판단됨에 따라 점진적으로 적정수준의 Valuation 적용이 타당할 전망이다.
 
전망근거 마지막으로, 대상은 3분기에도 실적호전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식자재 매출 성장 및 마케팅비용 효율화, 저가 원재료 투입에서 비롯된 것으로 판단된다.
 
식자재 유통을 담당하는 대상 베스트코는 인수합병을 통해 향후 성장동력으로 부각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이익 가시성(Earnings Visibility)이 과거대비 크게 높아져 투자신뢰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또한, 3분기 예상 매출액은 3,994억원, 영업이익 409억원으로 실적호전 지속될 것으로 전망한다.
 
특히, 식품사업이 추석특수로 저가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양호한 성장이 기대된다. 또, 식자재 매출 성장 및 마케팅 비용 효율화, 저가 원재료 투입으로 성장성 및 수익성이 동반 개선될 것으로 추정한다.
옥수수 가격이 급등해 상대적으로 하락세를 보인 설탕과의 가격 스프레드는 소폭 축소될 여지가 있다.
하지만, 설탕과 전분당과의 가격스프레드 폭이 여전히 높은 괴리를 보이고 있고, 최근 옥수수 가격 하락 등 향후 원재료 가격 안정세가 예상되어 크게 우려할 수준은 아니라는 판단이다.
 
이들의 종합적인 분석을 토대로, 교보증권은, 대상에 대해 향후 본격적인 Valuation 재평가 작업이 진행될 것으로 판단한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27,5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