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내달 2일부터 로밍 MMS 수신 무료
SKT, 내달 2일부터 로밍 MMS 수신 무료
  • 허정철 기자
  • 승인 2011.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은 내달 2일부터 로밍 멀티미디어메시지(MMS) 수신 요금을 전면 무료화하고 발신 요금을 건당 과금한다고 26일 밝혔다.

해외 로밍시 수신에도 과금이 됐던 MMS가 단문메시지(SMS)처럼 전면 무료화됨에 따라 고객들은 해외에서도 안심하고 MMS를 수신할 수 있게 됐다. 또 해외에서 모든 문자 메시지를 무료로 받을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데이터 이용량을 기반으로 요금이 부과되던 MMS 발신에 대해 건당 과금을 시행한다. 텍스트형 MMS는 1건 당 300원, 사진,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형 MMS는 1건 당 400원으로, 전세계 어느 나라에서나 동일한 요금이 적용된다.

SK텔레콤은 "MMS 건당 과금을 통해 고객들이 로밍 요금을 쉽게 예측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멀티미디어형 MMS는 고객들에게 기존 대비 최대 90% 이상 할인 효과가 있어 사진 및 동영상 수발신이 많은 고객들이 저렴하게 해외 로밍을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 로밍 이용 중 데이터로밍차단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MMS 수·발신은 가능하다. MMS 수신 무료 및 MMS 건당 과금은 3G 이용 고객에게 적용되며, 2G 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데이터 이용량 기반으로 MMS 수·발신 요금이 부과된다.

김선중 SK텔레콤 영업본부장은 "이번 MMS 수신 무료 및 MMS 건당 과금 도입을 통해 고객들의 로밍에 대한 만족도와 편의성이 크게 증진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