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홈런 통장, 가입자 1만명!
프로야구 홈런 통장, 가입자 1만명!
  • 김노향 기자
  • 승인 2010.07.2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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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야구 별들의 잔치인 올스타전이 끝나고, 시즌이 중반으로 접어들면서 야구장의 열기도 뜨겁다. 금융상품들도 프로야구 인기에 힘입어 선전을 하고 있는데, 한국씨티은행은 지난달부터 판매 중인 프로야구홈런통장이 출시 1개월여만에 1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가입자들의 가입 형태도 각양각색이다. 자기가 평소 응원해 왔던 구단을 선택하는 소신파로부터 특정구단 동호회에서 단체로 가입하는 경우도 있고, 한 사람이 하나의 구단만 선택할 수 있는 상품 특성상 가족들을 총 동원해서 우승가능 구단을 모두 미리 확보해 놓는 경우도 있다. 가입자 가운데 여성고객이 46%, 연령별로는 10대 3%, 40대~70대가 27%에 달하여 남녀노소가 함께 즐기는 프로야구의 인기가 프로야구통장에도 그대로 반영되고 있음을 입증하고 있다. 특이한 점은 가입고객이 선택한 구단이다. SK와이번스가 55%를 차지, 프로야구 팬 분포와는 사뭇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SK 고유 팬에다 SK가 우승할 확률이 가장 높다고 생각하는 다른 구단 팬들이 SK를 선택하고 있기 때문인데, 프로야구 홈런통장은 고객이 선택한 구단이 우승할 경우 정규시즌 승수에 따른 금리(연 1.0% 내외, 세전)에다 우승 보너스 금리 연 2.0%(세전)을 더해준다. 가입자 기준2위가 KIA(12%), 3위 두산(10%), 4위 롯데(9%), 5위 삼성(8%) 순서로서 KIA와 삼성을 제외하면 가입자수와 현재 시즌성적이 비례함을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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