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 마케팅을 말하다
전략, 마케팅을 말하다
  • 김영진 기자
  • 승인 2007.0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쟁우위를 위한 공격과 방어의 14가지 전략!
전략, 마케팅을 말하다’는 비즈니스 전쟁에서 승리하길 원하는 경영자, 관리자, 마케터들을 위해 14가지의 완벽한 전략 행동을 소개한다. ‘게릴라, 우회, 측면, 정면, 비차별화 포위, 차별화’의 6가지 공격 전략과 포위 공격이 있고, 방어에는 ‘신호보내기, 진입장벽, 포괄적 사업, 선제공격, 역습, 봉쇄, 진지고수, 철수’의 8가지 방어 전략을 알려준다. 이 책은 먼저 비즈니스 승패의 원인을 이론적으로 설명하고, 전략을 중요성을 일깨워준다. 그런 다음 할리데이비슨을 추월하는 혼다의 게릴라 공격, 피자헛을 먹어치우는 도미노의 우회 공격,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정면 공격 등 서로 경쟁하고 있는 유명 기업의 직접적인 사례를 통해 6가지 공격 마케팅 전략을 쉽게 설명하고 있다. 그리고 IBM의 신호보내기 작전, Zippo의 진입장벽 설치, 카시오와 세이코의 역습, 말보로의 여성용 담배 철수 작전 등 겉으로 보면 적극적인 마케팅은 아니지만 손해를 미리 방지하고 실질적으로 성공하는 8가지 방어 전략을 말해준다. 아울러 어떤 시기에 전략을 수행해야 하는지와 13가지 동맹의 유형, 성공의 8가지 법칙에 관해서도 설명한다. 호르헤 A. 바스꼰체요 지음 | 안기순 옮김 비즈니스맵 | 276쪽 | 1만3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