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홍보론
문화예술홍보론
  • 김영진 기자
  • 승인 2007.0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직 문화부기자가 쓴 문화예술 홍보마케팅 필독서
이 책은 비전공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문화 예술과 경제, 경영, 마케팅의 관계를 설명하고, 커뮤니케이션의 기본 이론부터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홍보 방법까지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25년간 문화부 기자와 데스크(차장, 부장), 편집국 부국장 및 논설위원을 지내고 다시 2000년 이후 사업국 책임자로서 일하고 있는 문화계의 베테랑이다. 또한 그는 언론사의 경험만으로는 문화예술을 총체적으로 이해하기에는 미흡함이 있다고 느껴 2000년부터 만학(晩學)으로 6년간 예술경영학을 전공하면서 이론적 배경을 쌓았다. 이 책은 그 노력의 결과물이다. 이 책은 이론뿐 아니라 현장의 실제적인 사례도 소개돼 있는데, 특히 보도자료, 기자회견, 인터뷰 준비 및 진행방법을 다룬 4부와 실제 보도자료를 전면 수록한 부록은 예술홍보 실무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가 될 것이다. 임연철 지음 | 커뮤니케이션북스 298쪽 | 1만8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