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 계열사 간 고객센터 연결 ‘KB Link 서비스’ 상담 서비스 오픈
KB금융그룹, 계열사 간 고객센터 연결 ‘KB Link 서비스’ 상담 서비스 오픈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4.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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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KB금융 계열사 간 고객센터 연결 ‘KB Link 서비스’ 상담 서비스 오픈 이미지 © KB금융그룹
KB금융 계열사 간 고객센터 연결 ‘KB Link 서비스’ 상담 서비스 오픈 이미지 ©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19일 금융권 최초로 계열사 간 고객센터 연결이 가능한 ‘KB Link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KB Link 서비스는 고객이 특정 계열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받는 도중 다른 계열사 금융 서비스 문의가 필요할 경우 다시 전화할 필요없이 AI가 해당 계열사 관련 상담원을 찾아 바로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고객은 그간 은행과 카드 업무 상담을 동시에 원하는 경우 각각의 고객센터로 직접 전화를 걸어야 했지만 ‘KB Link 서비스’를 통해 이제는 단 한번의 전화로도 연계 상담이 가능해졌다.

이 서비스는 그룹 내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KB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라이프생명, KB캐피탈, KB저축은행 등 7곳 계열사서 이용 가능하다.

KB금융 관계자는 “KB Link 서비스는 최적의 상담원을 연결하는 과정에 AI가 활용된 것이 특징”이라며 “지난해 구축된 KB금융그룹 인공지능 컨택센터(Artificial Intelligence Contact Center, AICC)를 중심으로 향후에도 AI기술을 적극 도입해 차별화된 고객편의 제공과 One Brand 서비스 구현에 앞장 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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