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 ‘차오름 전공 박람회’ 성료
차 의과학대, ‘차오름 전공 박람회’ 성료
  • 강영훈 기자
  • 승인 2024.0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강영훈 기자]

차 의과학대 학생회관 앞에 마련된 경영학 전공 부스 앞서 학생들이 진로 상담을 받기 위해 줄을 서 있다. © 차 의과학대
차 의과학대 학생회관 앞에 마련된 경영학 전공 부스 앞서 학생들이 진로 상담을 받기 위해 줄을 서 있다. © 차 의과학대

차 의과학대는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된 미래융합대학 ‘차오름 전공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 박람회는 미래융합대학 신입생의 전공 선택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미래융합대학이 신설되며 올해로 2회째를 맞는다.

차 의과학대 미래융합대학 모든 신입생(간호대학·약학대학 제외)은 전공 없이 입학해 1학년 때 교양 과목을 이수한 뒤 2학년 진급 때 전공을 선택한다.

이번 행사에는 생명과학부, 헬스케어융합학부 등 미래융합대학 2개 학부 총 9개 전공 교수진과 학생 등 70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전공 교수와 함께하는 1:1 진로 상담, 선배 멘토와 대화, 학과 별 전공 체험, 마이크로디그리 안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심리학전공 부스에서 열린 스트레스 수치 검사와 미술치료 드로잉,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 학생들이 준비한 ‘촬영감독 체험 프로그램’ 등도 큰 호응을 받았다. 주전공 이외 추가로 이수증을 받을 수 있는 마이크로디그리 상담도 진행됐다.

한편 2023학년도에 신설된 미래융합대학은 2개 학부는 세포·유전자재생의학, 시스템생명과학, 바이오식의약학, 디지털보건의료, 스포츠의학, 경영학,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 심리학, AI의료데이터학 총 9개 전공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