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농원, 5월 ‘가정의 달’ 맞이 어린이 행사 운영
상하농원, 5월 ‘가정의 달’ 맞이 어린이 행사 운영
  • 한상설 기자
  • 승인 2024.0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한상설 기자]

‘상하농원 모여라 자연놀이터 2024’ 이미지 © 상하농원
‘상하농원 모여라 자연놀이터 2024’ 이미지 © 상하농원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은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 맞춤형 행사 ‘제8회 상하농원 가정의 달 축제, 모여라! 자연 놀이터’와 ‘제8회 상하농원 봄 상하 어린이 사생대회’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제8회 상하농원 가정의 달 축제, 모여라! 자연놀이터’는 오는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됐다.

먼저 6차 산업 1번째인 1차 산업을 체험할 수 있는 ‘땅콩 심기’체험을 진행한다. 미네랄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고창 황토 흙에서 사는 다양한 곤충·익충과 땅콩에 대한 교육을 통해 농촌에 대한 긍정적 경험을 제공한다.

또 6차 산업 현장을 직접적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행사기간 한정 ‘공방 가이드 투어’를 준비했다.

기존 운영되는 공방 가이드 투어와는 다르게 공방서 생산되는 다양한 제품을 직접 시식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상하농원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준비됐다.

이벤트로는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가족 운동회’,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커플룩을 입고 장기도 뽐내고 선물도 받아 가는 ‘패밀리룩 자랑대회’, 상하농원에 조성된 자연에 다양한 동식물, 곤충들을 찾아 도장을 찍어 완성하는 스탬프 미션지 등 어린이 주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마련했다.

‘2023 상하농원 어린이날 행사’ 사진 © 상하농원
‘2023 상하농원 어린이날 행사’ 사진 © 상하농원

‘제8회 상하농원 봄 상하 어린이 사생대회’는 상하농원 개장 이래 꾸준히 진행되는 그림 그리기 대회로, 자연물을 활용해 자신의 그림을 표현하는 창의적인 대회 방법으로 운영된다.

이 대회는 어린이날 행사 기간 포함해 5월 주말 동안 진행된다. ‘나는야 행복한 자연 속 꼬마농부’라는 주제로 자연과 동물이 있는 상하농원에서 보냈던 하루를 주변 자연물을 활용해 작품을 표현한다.

올해 8번째로 진행되는 사생대회는 지역 대표적인 창작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자 지역 내 전문 심사위원을 초빙해 보다 전문적인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오는 6월 중 발표 예정이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과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며 “아이들 눈높이서 농민들의 건강한 먹거리를 체험해 6차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