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식목일 맞이 5.18역사공원 ‘나무 심기 봉사활동’ 펼쳐
HDC현대산업개발, 식목일 맞이 5.18역사공원 ‘나무 심기 봉사활동’ 펼쳐
  • 허홍국 기자
  • 승인 2024.0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허홍국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8일 5.18역사공원 환경 개선을 위해 공원 입구에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8일 5.18역사공원 환경 개선을 위해 공원 입구에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은 8일 광주광역시 서구 쌍촌동에 있는 5.18역사공원서 ‘나무 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HDC현대산업개발 A1추진단 10여 명은 5.18역사공원을 찾아 애기동백, 은목서 두 종류를 식재했다. 식재된 나무는 수형이 아름답게 잡힌 약 2~2.5m 크기의 22그루다.

식재 장소는 5.18역사공원 입구 진입로 양쪽으로 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더욱 쾌적하고 편안한 첫인상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해 식목일을 맞아 환경을 개선하는 나무심기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살아가는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신규 상생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임직원들이 동참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 지난해 연말부터 이어진 사랑나눔 릴레이 기부활동을 통해 약 5개월 동안 전국 각지 12개 지역의 취약계층 지원단체 50여 곳에 쌀 41t 가량을 기부한 바 있다.

올해 들어서는 설 명절을 앞두고 광주지역 어르신을 위해 무료 급식 봉사활동과 식료품 기부, 올 3월에는 서구 세하동 돈보스코 나눔의 집 시설 개선 지원을 하고, 서울 용산구 쪽방촌에 식료품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시행했다.

아울러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에도 앞장서기 위해 올 1월 서울시의회,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서울시 조손가정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체결하고 성금을 기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