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제24대 조강희 병원장 취임
충남대병원 제24대 조강희 병원장 취임
  • 조경호 기자
  • 승인 2023.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_대전 조경호 기자]조강희 충남대 교수가 충남대학교 병원장에 취임했다. 

충남대학교병원은 15일 오후 노인보건의료센터 5층 대강당에서 개최된 취임식에서 조강희 재활의학과 박사가 제24대 충남대학교 병원장으로 취임했다고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는 이진숙 충남대학교총장, 이장우 대전시장, 조승래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대전유성구갑), 이은권 국민의힘 대전시당위원장, 강도묵 충남대학교 총동창회장, 김영일 대전광역시의사회장 등 주요 내·외빈과 교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조강희 병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 ‘따뜻한 진료-최고 수준의 전문성을 경험하다’를 새로운 슬로건으로 내걸고 환자들의 아픔을 녹여주는 인술(仁術) 구현 등 진료 행정 시스템을 전면 쇄신해 환자가 만족할 수 있는 친절한 병원으로 한 걸음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최고 수준의 암 치료를 제공할 수 있는 1000병상 규모의 새 암병원 건립 준비와 대전 세종 충남·넥슨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내실 있는 운영으로 최적의 공공의료를 실현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은 소아청소년 인구 비율이 높은 세종시 인구 특성을 감안한 여성 및 어린이 전문병원, 호흡기 감염병 센터 신설 등 행정수도 세종시 위상에 걸맞게 특성화 전략을 수립해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조강희 신임 충남대학교병원장의 임기는 2023년 4월 20일부터 오는 2026년 4월 19일까지 3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