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투자증권, 차세대 MTS ‘iM하이’ 그랜드 오픈
하이투자증권, 차세대 MTS ‘iM하이’ 그랜드 오픈
  • 조진석 인턴기자
  • 승인 2023.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성과 접근성 개선으로 직관적인 투자 정보 제공

[한국증권_조진석 기자] 하이투자증권(사장 홍원식)은 차세대 MTS인 ‘iM하이’의 정식 서비스를 오픈했다.

8일 하이투자증권이 기존 MTS를 4년 만에 전면 리뉴얼하여 새롭게 선보이는 모바일 주식거래 플랫폼 ‘iM하이’를 지난 2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한 달 동안 베타서비스를 통한 고객의 평가와 의견 수렴을 거친 결과, 투자자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갖춘 플랫폼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하이투자증권은 ‘iM하이’의 UI·UX(사용자 환경·경험)을 개선하여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강화했다.

홈화면을 ‘오늘은’과 ‘자산은’의 메뉴로 단순하게 이원화했다. ‘오늘은’ 화면에서 AI기반의 분석을 통한 실시간 시장 흐름과 주요 종목, 투자 키워드 등을 한눈에 파악 할 수 있도록 하여 각종 투자정보 파악이 쉽도록 했다. ‘자산은’ 화면에서는 투자자의 자산 현황과 보유종목, 관심종목 등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도록 하여 투자 자산을 손쉽게 관리 할 수 있도록 했다. 

종목, 상품, 투자정보 등의 다양한 내용을 조회할 수 있는 ‘통합검색’도 홈화면에 배치하여 정보 검색의 편의성도 높였으며, 핵심 기능만 담은 ‘퀵메뉴’를 통해 더욱 빠르고 간편한 거래가 가능하도록 했다.

투자자에게 보다 직관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눈의 피로도를 낮출 수 있는 ‘다크모드’도 도입했으며, 관심종목의 경우 간편형, 전광판형, 차트형 등 다양한 유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관심종목의 시세 변화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 ‘차트주문’을 통해 국내 및 해외주식, 선물옵션의 차트분석과 함께 매매 주문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했으며, ‘간편모드’를 도입하여 투자 초보자도 차트 등의 투자정보를 쉽게 조회하고 빠르게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했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4년여 만에 MTS 리뉴얼을 진행하며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했다”라며 “보다 편의성과 접근성이 개선된 ‘iM하이’는 투자자에게 간편하고 유용한 투자 수단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iM하이’는 스마트폰 앱스토어를 통해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기존 MTS인 ‘힘(Hi-M)’의 경우 올해 하반기까지는 병행사용이 가능하다. 본 서비스에 관하여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디지털컨택트센터(1588-717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