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초기 성과 기대 상회
컴투스, ‘크로니클 글로벌’ 초기 성과 기대 상회
  • 이은지 인턴기자
  • 승인 2023.0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증권신문_이은지 인턴기자] 대신증권은 13일 컴투스에 대해 '크로니클 글로벌'이 순조로운 시작을 보이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9만원을 각각 유지했다.

이지은 대신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크로니클의 출시 직후 기대 이상의 트래픽, 매출 성과는 확인됐다"며 "다만 아직 매우 단기간의 성과로, 향후 현재 수준의 트래픽 유지 및 매출 증가가 지속되는 경우 실적 추정은 상향 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컴투스는 지난 9일 기출시한 북미, 국내를 제외한 글로벌 170개국에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출시했다. 출시 이후 현재까지 일본, 대만, 싱가폴, 태국 등 주요 국가에서 모바일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스팀 동시 접속자 수 역시 출시 이후 우상향하는 지표를 보이고 있다. 매출 역시 출시 이후 3일 동안은 시장과 회사 기대치를 모두 상회한 것으로 보인다는 게 이 연구원의 설명이다.

매출 비중이 가장 큰 천공의 아레나의 경우 통상적으로 1분기가 비수기지만 지난달 28일 어쌔신 크리드와의 지식재산권(IP) 콜라보를 진행하면서 최근 모바일 매출 순위가 상승했다.

그는 "크로니클의 글로벌 출시 성과가 지속적으로 확인된다면 기존 게임의 견조한 매출과 함께 실적 개선 기대감에 따른 주가 모멘텀 발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