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탈스런 일본 입맛 사로잡은 한국라면 인기...1위 삼양 야키소바불닭볶음면
까탈스런 일본 입맛 사로잡은 한국라면 인기...1위 삼양 야키소바불닭볶음면
  • 조경호 기자
  • 승인 2023.0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대표 음식 야키소바에 불닭 매운맛 접목시킨 현지 맞춤형 제품
일본 전용 상품 입소문 타며 한국인 관광객 쇼핑템 부상...역구매 러시

입맛이 까다로운 일본인의 마음을 사로 잡은 한국 라면이 인기이다.  라면의 종주국인 일본에서 삼양라면의 불닭볶음면 시리즈가 인기를 끌고 있다.

삼양식품은 일본에서 지난달 25일 출시된 '야키소바불닭볶음면'의 초도 물량 20만개가 2주만에 완판됐다고 13일 밝혔다.

야키소바불닭볶음면은 일본 대표 음식인 야키소바에 불닭의 매운맛을 접목시킨 현지 시장 맞춤형 제품이다. 야키소바의 새콤짭짤함과 불닭 특유의 매콤달달한 맛이 조화를 이루는 제품이다. 현재 일본 최대 할인점인 돈키호테에 입점되어 있다. 로손 등 편의점에도 이달부터 입점될 예정이다.

야키소바불닭볶음면이 제일 먼저 입점된 돈키호테에선 야키소바불닭볶음면이 매장에서 판매중인 불닭브랜드 제품 중 가장 높은 판매고를 기록중이다.

일본에서만 살 수 있는 불닭브랜드 신제품으로 한국에서도 입소문을 타며 블로그,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야키소바불닭볶음면과 관련된 문의와 후기글이 올라오고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출시 초반이지만 현지인뿐만 아니라 일본을 찾은 한국인 관광객들의 쇼핑 필수 아이템으로 언급될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며 "일본을 시작으로 동남아 등 아시아 전역으로 야키소바불닭볶음면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양식품은 불닭브랜드의 세계적인 인기에 발맞춰 현지 시장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제품군을 꾸준히 선보여오고 있다.

중국에선 현지의 대표 매운맛으로 통하는 ‘마라’를 활용한 ‘마라불닭볶음면’을 동남아를 겨냥해선 ‘커리불닭볶음면’을, 미주에선 ‘콘불닭볶음면’, ‘하바네로라임불닭볶음면’을 출시했다. 이 제품들 중 마라불닭볶음면과 커리불닭볶음면은 수출 전용 제품이다. 국내 소비자들의 요청으로 국내에서도 정식 출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