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 개발 호재에 인기
대우건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 개발 호재에 인기
  • 조경호 기자
  • 승인 2022.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 골드라인 풍무역 도보역세권, 서울 지하철5호선 연장 교통호재 기대 
지하 4층 ~ 지상 10층 1개동, 전용면적 64㎡‧67㎡‧82㎡ 총 288실 규모 
김포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 김포한강2 콤팩트시티 등 다양한 개발호재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이 경기도 김포시에 시공한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 오피스텔ㆍ상업 시설이 부동산 침체기에 틈새 투자로 인기이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는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풍무2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에 위치해 인프라와 개발 호재를 동시에 품었다는 평가이다.

대우건설은 29일 경기도 김포시 풍무동 풍무2지구 도시개발사업구역 10블록 2로트(김포시 풍무동 880번지) 일원에 건설된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 오피스텔과 상업시설을 분양에 나섰다고 밝혔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는 지하 4층 ~ 지상 10층 1개동 규모로 건립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전용면적 기준 64㎡ 36실, 67㎡ 180실 82㎡ 72실 총 288실로 구성되어 수요자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오피스텔과 함께 지상 1층 32호실 규모의 판매시설도 공급된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는 도시개발사업 및 역세권개발사업, 서울지하철 5호선 연장사업 등으로 서울 출퇴근이 용이하다.  주택가격 상승에 따라 주거형 오피스텔이 아파트 대체 상품으로 재평가받고 있다.

▶ 서울 출퇴근 편리한

김포 골드라인 풍무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이다. 풍무역을 이용할 경우 2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김포공항역에서 지하철 5호선과 9호선, 공항철도 환승을 통해 마곡지구, DMC, 여의도, 광화문, 강남 등 서울 주요 업무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김포한강로, 올림픽대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는 광역 교통망도 갖춰져 있다. 

향후 교통환경은 더욱 편리해질 예정이다.  정부는 첫 신규택지로 김포한강2콤팩트시티 조성안을 발표했다.  서울 지하철 5호선 노선 연장과 연계 추진한다.

서울특별시, 서울 강서구, 김포시는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 사업추진을 위한 3자간 업무협약도 체결하면서 본격적으로 가시화 되고 있다. 

이 외에도 2.8조원 규모의 계양-강화 고속도로 건설사업이 오는 2031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으로 향후 서울 및 각 수도권 지역과의 이동시간이 더욱 단축될 전망이다. 

▶ 도시 완성단계 인프라 - 개발호재 미래가치 

풍무2지구는 상업‧주거‧행정을 어우로는 도시개발사업지구로 현재 지구 개발 완성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는 김포 신풍초등학교와 인접해 있으며, 풍무도서관 등 교육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위치에 들어선다. 또 이마트 트레이더스 김포점, 홈플러스 김포풍무점, CGV 등 생활편의시설과 선수공원, 새장터공원 등 근린공원을 비롯해 김포종합운동장, 풍무국민체육센터, 김포시민회관 실내체육관 등 문화시설도 풍부하게 갖추어져 있다. 

 

향후 다양한 개발사업에 따른 주거 편의성 향상과 미래가치 상승도 기대해 볼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이 예정되어 ‘인하대 김포메디컬캠퍼스’가 2027년 준공될 예정이며 700병상 규모의 인하대병원(가칭)도 건립 중이다.

향후 관련 종사자들의 수요 확보도 기대해볼 수 있다. 또한 산업, 물류, 주거시설 등으로 구성된 산업단지가 조성되는 한강시네폴리스 사업과 김포재정비촉진사업, 풍무8지구 도시개발사업, 걸포4지구 도시개발사업과 신세계 프라퍼티의 복합쇼핑시설 개발사업 등이 예정돼 있어 이에 따른 미래가치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다양한 생활편의시설 갖춘 브랜드 오피스텔

대우건설이 지닌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갖추어진 브랜드 오피스텔로 입주민의 편리함을 더할 예정이다. 

주차시설은 차가 다니지 않고 택배차량도 진입이 가능한 100% 지하주차장으로 설계되어 있다.  전기차 충전시설도 갖추고 있다. 

옥상정원, 테라스정원 등을 비롯해 공개공지에 마련된 담소마당과 같은 조경공간을 배치했다.

실별온도제어시스템, 센서식 절수기 싱크수전, 욕실바닥난방과 같은 설비와 드럼세탁기와 의류건조기, 빌트인 콤비냉장고를 기본 제공한다.

입주민의 생활편의성을 증대시켰다. 유상옵션으로 빌트인 식기세척기, 빌트인 김치냉장고(82A,B타입) 등 고급 가전이 선택 가능하며, 수납특화, 거실특화, 복도특화 등 각 타입별로 계약자의 취향대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도 다양하다. 

▶ 판매시설도 동시 공급

오피스텔과 함께 지상 1층에 32호실로 공급되는 판매시설도 함께 분양한다. 

‘풍무역 푸르지오 시티’ 판매시설은 풍무역을 이용하는 유동인구의 동선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 대단지 아파트와 오피스텔 입주민 등 주거단지 배후수요와 같이 단지 입주민 외에도 풍부한 수요층을 가지고 있다. 또한 선수공원과 연계한 동선 계획과 중앙정원 배치를 통해 오래 머무르고 싶은 환경을 조성한 설계를 적용했다. 지하주차장도 상가호실수 대비 187%의 넉넉한 주차공간으로 인근 상업시설 대비 차별화된 주차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서울 옆세권으로 불리는 김포시 일원에 갖추어진 생활 인프라와 더불어 다양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를 함께 누릴 수 있어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의 높은 관심이 전망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