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건기식 ‘머슬짱’인기...팔팔한 백세 인생은 면역ㆍ근력 강화부터...
한미약품, 건기식 ‘머슬짱’인기...팔팔한 백세 인생은 면역ㆍ근력 강화부터...
  • 정연숙 기자
  • 승인 2022.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미자 추출물 함유 성분 ‘쉬잔드린’, 근력개선 기능성 인정
비타민B2와 B6, 아연 등 함유…식약처 기능성 인정 받아

백세 시대이다. 면력력과 근력이 중요하다. 한번 나빠지면 다시 호전되기 어렵다. 나이가 들면서 감소할 수 있는 면역력과 근력을 보충해 주는 건강기능식품이 인기다. '근력개선 머슬짱'이 노년 건강에 핵심으로 주목 받고 있다.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의 '근력개선 머슬짱'이 노년의 건강한 삶을 위한  근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으로 인기이다. 

기능성 성분(오미자추출물 1, 582mg)과 비타민B2 및 비타민B6 및 면역기능 유지에 도움을 주는 아연 등을 함유됐다.

오미자추출물에는 기능성 성분인 ‘쉬잔드린’이 함유돼 있다. 주로 오미자 씨앗에 집중돼 있다. 쉬잔드린은 건오미자 1t에서 단 1.4kg만 추출될 정도로 귀한 원료이다.

성인 남녀 대상으로 12주 간 진행한 ‘오미자추출물’ 섭취 후 변화 실험에서는 ‘대퇴사두 근력 및 악력 개선’이라는 유의적 결과도 도출된 바 있다고 한미약품은 밝혔다.

이 같은 장점들을 토대로 머슬짱은 식약처로부터 ▲근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 데 필요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 ▲정상적 면역기능에 필요 등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노화로 인해 자연스럽게 감소하는 근력을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골프나 헬스, 필라테스 등 현대인들이 많이 즐기는 운동시에 섭취하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라고 말했다.

머슬짱은 어디서든 간편히 섭취할 수 있도록 액상형 파우치 포장으로 출시됐다. 1팩당 15일 분량(30P)이므로 하루 한번 2포씩 그대로 짜서 먹거나 물에 타서 마시면 된다.

이 제품은 한미약품의 약국 전용제품 브랜드 ‘프로-캄’ 시리즈 중 하나로, 한미사이언스 계열사 온라인팜(대표이사 우기석)이 전국 약국에 유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