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봇, 하반기 신제품 출시로 성장 가속화
에브리봇, 하반기 신제품 출시로 성장 가속화
  • 이유진 인턴기자
  • 승인 2022.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투자증권은 17일 에브리봇에 대해 신제품이 출시되고 제품 라인업이 확대됨에 따라 매출 증가세가 가속화될 것이라고 판단했다.

에브리봇은 물걸레 로봇청소기 제조 기업으로 자체 브랜드 제품을 판매 중이다. 삼성전자향 ODM 제품도 생산 중이며, 수출하는 자체브랜드 제품도 미국과 일본 아마존에 입점한 바 있다. 에브리봇은 3분기 엣지의 후속모델 RS350과 로봇청소기 신제픔 Q5를 출시할 계획이다. 고급형 모델인 쓰리스핀의 판매가 증가 중인 가운데 하반기 신제품 출시 효과가 더해짐에 따라 올해 매출 성장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다만 올해 영업이익률 증가세는 다소 부진한 전망이다. NH투자증권은 올해 에브리봇의 매출액은 613억 원, 영업이익은 113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손세훈 연구원은 인건비와 연구개발비 증가, 본사 이전 비용과 신제품 출시로 인한 마케팅비용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률이 하락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NH투자증권은 하반기 삼성전자가 웨어러블 로봇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로봇 관련 기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질 가능성이 높다고 봤다. 손 연구원은 에브리봇이 올해 삼성전자 생활가전 임원을 부사장으로 영입했고 삼성전자 ODM으로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